반응형

두부조림...이 먹고 싶다는 마나님 의견!

언제부터 두부를 좋아했다고.... 이번주는 순두부에.. 두부에... (궁시렁 궁시렁)

본인 입으론 잘 먹는데.... ㅋㅋ

 

 

무튼... 우린 그렇게... 어제 이 말을 하자마자, 온라인 주문을 했지만...

재고가 없다는 마트의 사악한 술수에..... 두부없이 다른것만 배송이 오는 사태가 발생했다.

 

그래서 다시 두부를 사러 직접 마트에 갔음...

아... 쟁여둘 수 없어... 한모만 사야지...

겁나 싸네!? 그러다가... 특이점을 발견... 저건 도대체 왜 비싼거야?라고 봤더니 국산이었다.

아.. 국산것이 비싸구나...

 

국산 특!! 등급이랭

 

풀무원 특등급 국산콩 두부... ㅋㅋㅋㅋ

뭘 먹었는지... 포스팅을 하면 할수록 풀무원과 청정원은 피해갈 수 없는 운명....

 

 

소비기한이 얼마 안남아서... 이걸로 했다.

양도 적고... 뭐 이정도면 남을 것 없이 한끼식사로 끝낼 수 있겠다 싶어서..

 

명절에 두부에다가 계란물 입혀서 두부부침이나 해봤찌...

두부조림은 한번도 안만들어봐서... 레시피 검색..

아 백종원 아저씨 알려주세요~~ 바로 나오는 군..

 

 

재료가 이렇다고 한다.

 

두부 1모(290g)
새우젓 1큰술(20g)
굵은 고춧가루 2큰술(16g)
진간장 2큰술(20g)
황설탕 1/3큰술(4g)
정수 물 1컵(180ml) 
간 마늘 1/2큰술(10g)
간 생강 약간
대파 1컵(60g)
청양고추 1개(10g)

 

아... 새우젓 없구요... 황설탕 없구요... 생강 없구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거 없으면 안된다고 하시는데..... 들기름 없어요... ㅠ^ㅠ

 

없으면 안된다고 하신다... 없는뎅...

 

안되면 되게하라... 그냥 참기름 써서 대체 ㅋㅋㅋ

 

 

겁나게 맵게 생겼다... 라고 해도 두부가 저렇게 해도... 매울 수 없지...

 

처음 만든 두부조림의 자태..

 

겁나게 맵게 생겼지만... 아니다.. 안매워.. 안맵다구!!

심심하니까 파도 많이 넣어주었다.. ㅋㅋ 반찬으로 괜찮은 것 같넹~ 이렇게 조리경험 스펙트럼이... 0.1 늘어났다.

 

두부를 나름 좋은 것 써서 먹을만 한거라면...

담번에는 외국산두부 쓰면 맛이 없을라낭? 흠... 근데 백종원 아저씨가 두부 아무거나 써도 된다고 해씀... 아몰랑

 

Q. 다시 만들어서 먹을테냥??

A. 음.. 담번엔 들기름 넣고 해보지 뭐~

 

 

반응형
Posted by Rainfly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