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비쥬얼스튜디오(Visual Studio) 릴리즈모드(Release Mode)에서 디버깅이 필요할 때가 있다.


디버깅모드에서는 잘 되는데, 릴리즈 모드에서 하니까 죽는 경우... 뭐 이럴 때.... 원인을 찾아야하는데...

그럴 때...


릴리즈 모드에서 디버깅정보를 생성 확인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Project Properties] - [Configuration Properties] 진입

-> 해당 프로젝트 - 속성 - 구성속성 - 링커 - 디버깅


[C/++ 탭]

[General] - [Debug] - [Program Database (/Zi)]
[Optimization] - [Optimization] - [Disabled (/Od)]
[Optimization] - [Whole Program] - [No]

[Linker 탭]
[Debugging Generate Debug Info] - [Yes (/DEBUG)]
[Debugging] - [Debugging] - [Runtime tracking and disable optimizations (/ASSEMBLYDEBUG)] 


그러면 Realse 모드에서 죽었거나 했을시, 호출스택 및 위치를 찾을 수 있다.

하지만 신뢰성100%는 금지... 대략적인 원인 범위를 줄이는데만 쓰자...


화면 중 하나.. 짤



디버깅에선 잘 됬는데.. 릴리즈에서 계속 죽어가꼬,, 겁나 짜증났다..... -_ -;;



반응형
Posted by Rainfly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