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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 테스트 서버 패치 4.1 노트

업데이트 내용은 빨간 글씨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업데이트: 4월 8일 4:00 PM KST.

목차

목차의 링크를 누르면 원하는 부분을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주의: 이 패치 노트는 최종이 아닙니다. 다른 변경이 생길 수 있으며, 현재의 변경 사항도 테스트 과정에서 바뀔 수 있습니다. 4.1 패치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면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세요. 테스트 진행 상황에 대한 정보는 공개 테스트 서버 토론장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일반

  • 정의 직업용품 상인이 정의 점수 375점을 명예 점수 250점으로 교환해 줍니다.
  • 명예 직업용품 상인이 명예 점수 375점을 정의 점수 250점으로 교환해 줍니다.
  • 용맹 병참장교가 용맹 점수 250점을 정복 점수 250점으로 교환해 줍니다.
  • 탄력 계산 방식이 달라져 효과가 점증하지 않고 탄력의 증가에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새로운 공식에 따르면, 탄력이 30에서 40으로 높아지나 0에서 10으로 높아지나 같은 정도로 생존력이 늘어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탄력의 계산 방식은 이제 물리 저항 및 마법 저항 계산 방식과 동일합니다. 만약 4.0.6에서 탄력을 통해 얻은 피해 감소 효과가 32.5%였다면, 4.1에서도 효과에 변화가 없습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32.5%보다 낮았다면 4.1에서는 약간 증가합니다. 32.5%보다 높았다면 4.1에서 조금 감소하며, 기존의 탄력이 높을수록 감소 정도가 클 것입니다.
  • 죽은 플레이어가 무덤으로 이동해도 파티 및 공격대창을 통해 부활시킬 수 있습니다. 이제 시체를 찾아 헤맬 필요가 없습니다.

업적

  • 낙제타사육사 도르무스를 쓰러뜨리고 길들인 회색 낙타 고삐를 획득하면 위업과 함께 "낙타사육사"라는 칭호를 획득합니다. 낙타사육사 자리가 비어 있으면 안 되니까요.
  • 명예 시스템
    • 몇몇 전장 업적들이 업적 추적 시스템 안에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영구적으로 게임에서 삭제되었습니다. 삭제된 전장 업적은 길니아스 무차별 길드 관광, 길드 협곡, 쌍둥이 봉우리 완승, 완벽한 길드 폭풍, 해안 몰아치기입니다.
    • 평점제 전장
      • 평점제 전장 100승 업적이 진영별로 "얼라이언스의 역전용사", "호드의 역전용사"로 바뀌었으며, 업적명과 같은 칭호가 주어집니다.
      • 평점제 전장 300승 업적이 추가되었으며, 업적 달성 시 호드는 "전쟁인도자(가칭)", 얼라이언스는 "전쟁결속자(가칭)" 칭호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아라시 분지
      • 아라시 분지에서 50점 차 이하로 승리하면 "승리가 제일 쉬웠어요. *풉*" 업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10점 차 이하로 승리해야 했습니다.
    • 길니아스 전투지
      • 길니아스 전투지에서 100점 차 이하로 승리하면 "간발의 차" 업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10점 차 이하로 승리해야 했습니다.
      • 길니아스 전투지 단일 전투에서 거점 2개를 방어하면 "안개를 벗어나" 업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3개를 방어해야 했습니다.
      • 길니아스 전투지 단일 전투에서 거점 2개를 공격하면 "하나 둘 셋, 모두 공격할 줄은 몰랐지?" 업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3개를 공격해야 했습니다.
      • 길니아스 전투지에서 적의 손에 들어가는 깃발을 탈환하여 거점을 10회 방어하면 "내가 만만하니?" 업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50회 방어해야 했습니다.
      • 길니아스 전투지 단일 전투에서 거점 1개를 공격 및 방어하면 "길니아스 전투지 최정예팀" 업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2개를 공격 및 방어해야 했습니다.
  • 업적 버그 수정
    • 평판 세력과 확고한 동맹 평판을 얻는 길드 업적(대사, 외교술, 국제연합)에 있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이전에는 한 명의 길드원을 기준으로 업적이 달성되었지만, 이제 모든 길드원의 확고한 동맹 평판이 합산되어 업적이 달성됩니다.
    • 칭호와 관련된 길드 평점제 전장 업적이 정상적으로 달성됩니다.

직업: 일반

  • 피해를 입히지 않으며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을 발생시키지 않는 모든 종류의 차단 기술은 언제나 대상에 적중합니다. 자루 공격, 발차기, 정신 얼리기, 비난, 두개골 강타, 마법 차단, 날카로운 바람, 태양 광선, 침묵의 사격, 그리고 차단과 관련된 소환수 기술들이 이에 포함됩니다.
  • 바닥에 시전하는 몇몇 지속 마법의 시각 효과가 개선되어, 아군 플레이어가 시전했을 때와 적 플레이어가 시전했을 때 서로 다르게 보입니다. 이에 속하는 주문은 서리 고리, 신성화, 모독, 야생 버섯, 섬광, 얼음의 덫, 신의 권능: 방벽, 연막탄, 굴단의 손이며, 아군 플레이어가 시전했을 경우 이전과 똑같은 시각 효과를 보이지만 적 플레이어가 시전했을 경우 다른 시각 효과를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적 플레이어가 사용한 주문은 붉은빛을 띱니다. 현재 이 변경과 관련해 몇 가지 문제가 있어, 당장은 몇몇 기술들에서 이 기능이 의도한 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죽음의 기사

  • 던전에서 몬스터가 쓰는 기술 중, 어둠 복제에 영향을 받는 기술의 수가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 아군 되살리기가 환생과 유사한 전투 부활 기술로 재설계되었습니다. 즉시 시전이지만 50의 룬 마력을 소비하며, 10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환생, 영혼석과 전투 부활 한도를 공유합니다.
  • 특성 전문화
    • 혈기
      • 혈기의 형상을 취했을 때만 피의 보호막이 작동합니다.
      • 죽음의 일격에 의한 치유 효과는 위협 수준을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 냉기
      • 극지의 피(지속효과) 기술을 익히면 혈기 룬이 죽음의 룬으로 영구히 전환됩니다. 즉, 피의 일격을 쓰지 않더라도 죽음의 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냉기의 일격의 공격력이 무기 공격력의 110%에서 130%로 증가하였습니다.
      • 작렬하는 분노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한 대신, 주변의 적에게 입히는 피해가 대상에게 입힌 피해의 60%에서 50%로 감소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광역 공격력은 4.0.6에서와 비슷합니다. 더불어, 이제 대상을 바라보고 있어야 작렬하는 분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부정
      • 감속 효과에 면역인 대상에게는 모독 특성을 발동시키는 기술을 사용해도 부정한 대지가 생기지 않습니다. 우두머리와 전투를 벌일 때 불필요한 시각 효과가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이 변경의 가장 큰 목적입니다.
  • 문양
    • 문양: 아군 되살리기가 문양: 죽음의 관문으로 바뀌었으며, 죽음의 관문 시전 속도를 60%만큼 증가시킵니다.

드루이드

  • 가르기에서 위협 수준 증가 효과가 제거되고, 대신 최초 피해가 증가하였습니다.
  • 꽃피우기에 새로운 시각 효과가 생겼습니다.
  • 격노를 사용해도, 받는 물리 피해가 증가하지 않습니다.
  • 피어나는 생명의 지속시간이 다하거나 무효화되었을 때 대상이 즉시 회복하는 생명력이 20%만큼 감소하였습니다.
  • 숨기에 새로운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 야생의 방어 설계가 약간 바뀌었습니다. 이전에는 다음 한 번의 공격으로 받는 피해만 흡수할 수 있었지만, 이제 드루이드 전투력의 35%에 달하는 피해를 흡수할 수 있습니다. 흡수하는 피해량은 특화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효과는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 쇄도의 포효의 지속시간이 6초에서 8초로 증가하였습니다. 이동 속도 증가 효과도 40%에서 60%로 증가하였으며, 변신을 해제해도 효과가 취소되지 않습니다.
  • 곰 변신 상태에서의 휘둘러치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에서 3초로 감소하였으며, 이제 18 레벨에 이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기술을 배우는 데 드는 비용 또한 감소했습니다. 더불어, 이 기술의 위협 수준 증가 효과가 제거되고, 대신 최초 피해가 증가하였습니다.
  • 난타에서 위협 수준 증가 효과가 제거되고, 대신 최초 피해가 증가하였습니다.
  • 평온을 시전할 때에는 피해를 입어도 시전 밀림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특성 전문화
    • 조화
      • 별폭풍의 공격력이 20%만큼 감소하였습니다.
      • 적이 태양 광선의 범위 안에 들어오거나 나갈 때 이전보다 빠르게 그 영향을 받습니다.
    • 야성
      • 야생의 기민함 특성에 새로운 효과가 더해졌습니다. 질주나 쇄도의 포효를 사용했을 때, 해당 기술의 영향을 받는 대상이 50/100%의 확률로 모든 이동 방해 효과에서 벗어납니다.
    • 회복
      • 자연의 선물(지속효과) 특성을 연마하면 평온의 재사용 대기시간도 2.5/5분만큼 감소합니다.
      • 꽃피우기가 재설계되었습니다. 이 특성을 연마하면 신속한 치유 주문 사용 시 대상의 발아래 8미터 반경의 치유 영역이 생깁니다. 이 영역 안에 있는 대상 중 가장 피해를 많이 입은 3명은 신속한 치유로 회복된 생명력의 4/8/12%만큼을 1초마다 회복합니다. 이 주기적인 효과는 7초 동안 지속되며 주문 가속의 영향을 받지만, 극대화를 발휘하지는 않습니다. 더불어, 이제 꽃피우기를 연마하기 위해 살아있는 씨앗을 연마할 필요가 없습니다.
      • 말퓨리온의 선물 특성을 연마하면 평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5분만큼 감소합니다.
      • 자연의 신속함을 활성화하고 자연계 치유 주문을 사용하면 치유량 또한 50%만큼 증가합니다.
  • 문양
    • 문양: 갈퀴 발톱이 문양: 암습으로 바뀌었으며, 암습의 사정거리를 3미터만큼 증가시켜 줍니다.
  • 드루이드 버그 수정
    • 트롤 드루이드의 폭풍날개 변신과 빠른 폭풍날개 변신 모습이 작아져, 다른 드루이드가 변신했을 때의 크기와 비슷해졌습니다.

사냥꾼

  • 근접 무기를 착용하지 않아도 공격 저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폭발의 덫에 새로운 시각 효과가 생겼습니다.
  • 주인의 부름에 새로운 시각 효과가 생겼습니다.
  • 일제 사격의 공격력이 250%만큼 증가했습니다.
  • 야수 길들이기로 길들인 야수가 사냥꾼과 같은 레벨이 됩니다. 이전에는 길들인 야수의 레벨이 사냥꾼보다 3 레벨 낮았습니다.
  • 야수
    • 먹이주기를 사용하면 야수의 생명력을 즉시 50%만큼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전투 중에는 사용할 수 없으며, 야수의 식성에 맞는 먹이를 사용해야 합니다.
    • 야수 충성도 및 만족도 시스템이 제거되었습니다. 이제 야수의 만족도를 관리할 필요가 없으며, 길들인 모든 야수가 만족도가 높을 때의 공격력을 보입니다.
      • 피의 갈증이 만족도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썩은 고기가 만족도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경비견의 포효가 만족도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야수를 소환하면 집중이 0이 아니라 100인 상태로 소환됩니다.
  • 문양
    • 문양: 동물 치료가 문양: 몸집 키우기로 바뀌었습니다. 이 문양을 새기면 야수의 크기가 약간 증가합니다.
  • 사냥꾼 버그 수정
    • 기술 시전 중에 대상이 죽어도 자동으로 다른 대상을 획득하지 않습니다.
    • "자동 공격 중지" 옵션을 활성화하면, 조준 사격이나 고정 사격 시전 중에 대상이 바뀌어도 저절로 자동 사격이 나가지 않습니다.
    • 적 플레이어에게 빙결의 덫을 사용하면 자동 사격이 저절로 취소됩니다.
    • 공격 저지: 공격 저지를 사용하면 성기사가 사용하는 정의의 망치에 광역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 견제 사격과 일제 사격이 정상적으로 40미터의 사정거리를 가집니다.
    • 일제 사격이 정상적으로 1초의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을 발생시킵니다.
    • 산탄 사격의 방향 감각 상실 효과가 때때로 자동 사격으로 취소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마법사

  • 비전 작렬의 시전 시간이 2.35초에서 2초로 단축되었습니다. 추가로, 이제 비전 작렬의 중첩 효과는 신비한 폭발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며 신비한 폭발로 인해 그 효과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 신비한 폭발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하였습니다.
  • 신비한 화살의 공격력이 13%만큼 증가하였습니다.
  • 눈보라의 공격력이 70%만큼 증가하였습니다.
  • 냉기 갑옷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 냉기 갑옷이 이제 방어도를 20%만큼 증가시키는 효과를 주는 대신에 받는 물리 피해를 15%만큼 감소시킵니다.
    • 냉기 갑옷의 발동 효과인 빙결이 이제 서리의 손가락을 발동시키지 않습니다.
    • 빙결의 발동 효과로 감소하는 공격 속도가 25%에서 20%로 감소하였지만, 이제 그 효과가 원거리 공격 속도에도 영향을 줍니다.
    • 냉기 갑옷이 이제 냉기 저항력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얼음 화살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하였습니다.
  • 특성 전문화
    • 비전
      • 비전 탄막의 공격력이 13%만큼 증가하였습니다.
      • 신비한 폭발 연마가 이제 신비한 폭발에 소비되는 마나를 25/50%만큼 감소시키기도 합니다.
    • 화염
      • 발화가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을 발생시키지 않습니다.
      • 작열 특성이 주기적인 피해를 주는 주문의 치명타 효과로부터 발동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냉기
      • 서리의 손가락 효과로 증가하는 얼음창의 공격력이 15%에서 25%로 증가하였습니다.
      • 얼음 보호막의 기본 피해 흡수량이 대략 120%만큼 증가하였습니다. 추가로, 주문력으로 얻는 혜택이 대략 8%만큼 증가하였습니다.
      • 부서지는 보호막의 이동 불가 효과가 냉기 돌풍 연마의 이동 불가 효과와 점감 효과를 공유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문양
    • 문양: 냉기 갑옷 (새로운 문양): 냉기 갑옷이 마법사의 마나를 5초마다 최대 마나의 2%만큼 회복시킵니다.

성기사

  • 이제 죽어도 정의의 격노 효과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 영광의 서약은 이제 2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갖습니다.
  • 특성 전문화
    • 신성
      • 오라 숙련: 성전사의 오라 효과는 증가시켜 주지 않습니다.
      • 빛나는 치유의 보호막 지속시간이 8초에서 15초로 증가하였습니다. 추가로, 빛나는 치유의 피해 흡수량이 특화력 1당 1.25%에서 1.5%로 증가하였습니다.
      • 빛의 걸음(지속효과) 특성이 영광의 서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없애줍니다.
    • 보호
      • 천상의 수호자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분에서 3분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위대한 성전사로 초기화된 응징의 방패를 6초 안에 사용하면 신성한 힘 효과 1개를 얻습니다.
      • 성스러운 임무가 이제 심판과 더불어 응징의 방패 사용 시에도 발동하며, 효과 지속시간이 15초에서 10초로 단축되었습니다.
    • 징벌
      • 천상의 폭풍이 4명 이상의 대상에게 적중하면 1개의 신성한 힘 효과를 얻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성스러운 보호막의 발동 주기가 30초에서 60초로 증가하였습니다.
      • 관대한 치유사: 공격력이 증가하는 효과의 지속 시간이 10초에서 30초로 증가하였습니다.
  • 성기사 버그 수정
    • 응징의 방패는 이제 방패로 막을 수 없습니다.
    • 정당한 심판의 해로운 효과가 이제 특성이나 다른 효과를 발동시키지 않습니다.
    • 진실의 문장: 불신임 효과가 최대한 중복된 상태에서 공격을 가하면 무기 공격력의 9%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힌다고 잘못 설명한 툴팁 오류를 수정하였습니다. 실제로는 15%의 피해를 입히며 이에 맞춰 툴팁이 변경되었습니다.

사제

  • 신의 보호의 지속시간이 12초에서 15초로 증가하였습니다.
  • 마법 무효화가 기본적으로 사제 자신에게만 시전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사제는 이제 천상의 찬가와 희망의 찬가를 시전할 때에는 피해를 입어도 시전 밀림 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신성한 불꽃의 피해가 성스러운 일격의 피해보다 약 30%만큼 높은 수치로 증가하였습니다.
  • 내면의 의지와 내면의 열정이 취소하기 전까지 지속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정신 불태우기 피해가 두 배로 증가하였습니다.
  • 신의 권능: 보호막의 지속시간이 30초에서 15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특성 전문화
    • 수양
      • 사면(새로운 지속효과)이, 사제가 아군 대상에게 마법 무효화 기술을 사용하여 최대 2개의 해로운 효과를 제거할 수 있게 해줍니다.
      • 속죄의 효과가 성스러운 일격뿐만 아니라 신성한 불꽃으로도 발동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사도가 신성한 불꽃의 직접 피해로도 발동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신의 권능: 방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분에서 3분으로 증가하고, 효과가 30%에서 25%로 감소하였습니다.
      • 굳건한 정신이 다른 사제가 사용한 신의 권능: 보호막으로 발생한 약화된 영혼 효과의 지속시간 또한 단축시키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신성
      • 사면(새로운 지속효과)이, 사제가 아군 대상에게 마법 무효화 기술을 사용하여 최대 2개의 해로운 효과를 제거할 수 있게 해줍니다.
      • 차크라가 1분 동안이 아닌, 취소될 때까지 지속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빛의 권능: 성역의 치유량이 35%만큼 증가하고 새로운 시각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빛의 쇄도가 결속의 치유로도 발동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문양
      • 문양: 천상의 적중력이 성스러운 일격뿐만 아니라 신성한 불꽃에도 영향을 주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도적

  • 만회의 기본 효과가 주기마다 2% 치유에서 3% 치유로 증가하였습니다.
  • 은신의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4초로 감소하였습니다. 또한 은신했을 때 받는 이동 속도 감소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 속임수 거래의 사정거리가 20미터에서 100미터로 증가하였습니다.
  • 특성 전문화
    • 전투
      • 만회 연마가 만회의 치유 효과를 1%/2%가 아닌 0.5%/1%만큼 상승시킵니다.
    • 잠행
      • 구사일생으로 감소하는 피해량이 90%에서 80%로 감소하고, 발동 주기가 60초에서 90초로 증가하였습니다.
      • 밤추적자가 은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2/4초 감소시키며, 이제 은신 시 이동 속도 감소 효과를 줄여주는 대신 은신 상태의 이동 속도를 5/10%만큼 상승시킵니다. 다른 효과와 중복될 수 있습니다.

주술사

  • 불꽃 회오리가 재설계되어 불의 토템과 분리되었습니다. 이제 주술사의 화염 충격 약화 효과에 걸린 대상을 진동시켜 광역 피해를 주며, 화염 충격에 걸린 대상을 제외한 모든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4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용암 토템의 지속 시간이 21초에서 60초로 증가하였습니다.
  • 돌발톱 토템의 광역 효과인 위협의 파동이 더는 주변 동물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특성 전문화
    • 정기
      • 지진은 이제 정신 집중 주문이 아닙니다. 2초의 시전 시간을 가지며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또한 1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정신 집중 주문일 때보다 피해량이 40%만큼 감소하였습니다.
    • 고양
      • 불꽃 회오리 연마가 재설계되었으며 숙련의 바람(가칭)이라는 특성으로 교체되었습니다. 날카로운 바람으로 적의 주문 시전 차단에 성공했을 때 해당 마법 계열에 대한 마법 저항력(신성 주문 제외)을 받습니다. 마법 저항력은 저항 토템/보호의 오라와 같은 수치 증가하며, 다른 강화 효과와 중복됩니다. 10초 동안 지속됩니다.
    • 복원
      • 정화의 물이 이제 6초의 발동 주기를 갖습니다.
      • 깊은 치유가 모든 치유 주문의 치유 효과를 증가시킵니다.
      • 정신의 고리 토템이라는 새 특성이 생겼습니다. 10미터 내의 모든 파티원와 공격대원이 받는 피해를 10%만큼 감소시킵니다. 토템은 6초 동안 지속되며, 1초마다 효과를 받는 모든 플레이어의 생명력을 서로에게 재분배합니다. 즉, 효과가 끝났을 때 각 플레이어는 각자의 최대 생명력에서 같은 비율의 생명력을 갖게 됩니다. 바람의 토템에 속하며 3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흑마법사

  • 검은 의도: 이 능력으로 증가하는 아군 대상의 주기적인 피해 및 치유량이 3%에서 1%로 감소하여, 3번 중복 시 3%의 증가 효과를 얻습니다. 주문을 시전한 흑마법사는 여전히 3%의 피해 및 치유량 증가 효과를 받으므로, 3번 중복 시 9%의 증가 효과를 얻습니다.
  • 불의 비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하였습니다.
  • 부패의 씨앗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하였습니다.
  • 특성 전문화
    • 고통
      • 유령 출몰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하였습니다.
      • 암흑 마법 전문화(지속효과)의 효과가 25%에서 30%로 상향되었습니다.
      • 불안정한 고통을 무효화한 대상이 입는 피해가 두 배로 증가하였습니다. 하지만 이제 그 피해는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지 않습니다.
    • 악마
      • 이제 마나 섭취 특성을 가진 흑마법사가 지옥수호병이나 지옥사냥개를 쓸 때, 마나를 4배 더 회복합니다.
  • 소환수
    • 파멸의 수호병의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하였습니다. 파멸의 수호병은 단일 대상을 공격할 때, 지옥불정령은 다수의 대상을 공격할 때 최대 피해를 줄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 서큐버스가 쓰는 고통의 채찍의 공격력이 레벨과 비례합니다. 즉, 20 레벨은 50%, 80 레벨 이상은 100%의 공격력을 발휘합니다.
    • 지옥사냥개가 쓰는 어둠의 이빨의 공격력과 효과가 두 배 증가하였습니다.
  • 문양
    • 문양: 영혼 바꾸기로 증가하는 영혼 바꾸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15초로 증가하였습니다.

전사

  • 돌진과 봉쇄에 의한 기절에는 점감 효과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 몬스터와 전투할 때 거인의 강타를 사용하면 몬스터의 방어도를 100%만큼 무시하지만,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사용하면 상대방의 방어도를 50%만큼만 무시합니다.
  • 20 레벨에서 영웅의 투척을 상급 전사를 통해 습득할 수 있습니다.
  • 영웅의 도약이 전사의 다른 이동 능력과 유사한 방식으로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내면의 분노를 56 레벨에 배울 수 있습니다.
  • 봉쇄의 기절 지속 시간이 3초에서 1.5초로 감소했습니다.
  • 제압의 공격력이 무기 공격력의 125%에서 140%로 증가했습니다.
  • 모든 태세에서 자루 공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83 레벨에 새로운 능력인 재집결의 함성을 훈련교관에게 배울 수 있습니다. 재집결의 함성을 사용하면 전사와 그 주변 30미터 내의 모든 파티원, 또는 공격대원의 전체 생명력이 10초간 20%만큼 증가하며, 함성 효과가 사라지면 원래의 생명력으로 감소합니다. 이 능력은 모든 태세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분노를 소비하지 않습니다. 또한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재집결의 함성은 3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지며, 최후의 저항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합니다.
  • 방패 가격이 게임에서 삭제되었습니다.
  • 주문 반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에서 25초로 증가했습니다.
  • 소용돌이를 사용해 4명 이상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6초만큼 감소합니다. 칼날폭풍으로 인해 발생하는 소용돌이 효과는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 특성 전문화
    • 무기
      • 무력화 연마 특성을 배우면 기존 효과와 더불어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이 0.5/1초로 감소합니다.
      • 돌격전차가 돌진의 기절 시간을 2초만큼 증가시키지 않는 대신 돌진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2초만큼 감소시킵니다. (문양이 없을 때 총 13초)
      • 양 때리기가 죽음의 일격 사용 시 기존 효과를 얻음과 더불어 분쇄의 지속시간을 다시 시작시킵니다.
      • 일격의 기회의 특화력당 발동 확률이 10%만큼 증가했습니다.
      • 전사 기술 "Mortal Strike"와 죽음의 기사 기술 "Death Strike"의 번역이 "죽음의 일격"으로 같은 문제가 있었습니다. 서로 다른 기술이 같은 이름을 지님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혼란을 막고자, 전사 "죽음의 일격"이 "필사의 일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분노
      • 정밀함(지속효과)이 기존의 적중률 3% 증가 효과와 더불어 자동 공격 시의 공격력도 40%만큼 증가시켜 줍니다.
      • 구속되지 않은 분노의 기본 특화력이 8에서 2로 감소했습니다.
    • 방어
      • 방패 숙련이 주문 반사의 재사용 대기시간에 더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방패 막기로 6초 동안 7/14/20%의 마법 피해를 감소시키는 두 번째 강화 효과를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 이제 입막음이 영웅의 투척과 자루 공격에 적용되어 이 두 가지 능력을 사용할 때 100%의 확률로 상대방을 3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또한 입막음은 영웅의 투척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30초만큼 감소시켜 줍니다.
  • 문양
    • 문양: 주문 반사로 얻는 효과가 주문 반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만큼 감소시키던 것에서 5초만큼 감소시키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던전 및 공격대

  • 던전 찾기
    • 한 파티에 같은 방어구류를 착용하는 공격 전담 직업군이 포함되는 경우를 줄일 수 있도록 던전 찾기 시스템이 변경됩니다.
    • 던전 찾기: 이제 대기열에서 가장 수가 적은 직업 역할은 "긴급 소집" 대상이 됩니다. 플레이어가 이 역할로 던전 찾기 대기열에 이름을 올리고 무작위 85 레벨 영웅 던전을 완료하면,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어떤 역할이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 파악할 수 있도록 가장 부족한 역할의 아이콘이 던전 찾기 창에 표시됩니다.
      • 가장 부족한 역할의 아이콘이 시스템상에 표시될 때 해당 역할의 플레이어가 파티 신청이 아닌 혼자서 대기열에 이름을 올려야 하며, 해당 던전의 최종 우두머리 보스를 포함한 던전 공략을 완료해야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시스템상에서 가장 부족한 역할로 인식된 플레이어들은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추가 보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자격 요건에 맞게 던전 공략을 완료한 플레이어는 선물 보따리를 받습니다. 이 보따리에는 골드와 함께 희귀 보석, 애완동물이 일정 확률로 들어 있으며, 아주 낮은 확률로 탈것이 들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 새로운 85 레벨 영웅 던전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 줄아만이 기존 던전을 재구성하고 향상된 전리품으로 무장하여 85 레벨 플레이어들을 위한 5인 영웅 던전으로 돌아왔습니다!
    • 줄구룹이 완전히 새로운 공격 방식, 업적과 향상된 전리품으로 무장하여 85 레벨 플레이어들을 위한 5인 영웅 던전으로 돌아왔습니다!
    • 줄아만과 줄구룹 두 던전이 현 85 레벨 영웅 던전의 상위 단계로 새로운 던전 찾기 난이도에 편입됩니다. 또한 해당 던전에서 아이템 레벨 353에 해당하는 영웅급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여기에서 더 자세한 던전 및 공격대 관련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검은바위 동굴
    • 비전 가속 오라가 시각적으로 더 선명해져 해당 효과를 받는 몬스터를 더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카쉬 스틸벤더와의 전투 시 속박된 화염이 죽으면서 더는 용암 웅덩이를 생성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황혼의 야만전사가 사용하는 단거리 투척 기술의 사거리가 10미터로 감소됩니다.
  • 검은날개 강림지
    • 아트라메데스
      • 이글거리는 불길을 시전하면 음파 조절에 6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생깁니다.
      • 이글거리는 불길이 플레이어의 소음 수치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가 이글거리는 불길의 첫 번째 주기적인 피해 효과를 피할 수 없습니다. 또한 이글거리는 불길이 2초마다 주기적인 효과를 냅니다. 효과의 주기가 늘어난 대신 이글거리는 불길의 피해는 증가하였습니다.
    • 골렘 파수병의 능력인 섬광탄의 경고 시각 효과를 더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용암아귀가 용암기생충을 소환할 때 공격대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말로리악 공략 시 순간 빙결이 방어 전담 직업을 대상으로 하지 않도록 추가적인 향상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 네파리안의 최후
      • 암흑불길 탄막의 피해가 15%만큼 감소하였습니다. (10인 일반 및 영웅 난이도 던전)
      • 꼬리 채찍의 피해가 20%만큼 감소하였습니다. (10인 일반 및 영웅 난이도 던전)
  • 황혼의 요새
    • 용 남매
      • 의식 상실을 마법 해제할 수 있습니다. (영웅 난이도 던전)
    • 초갈
      • 고대 신의 피 생명력이 20%가량 낮아졌습니다. (10인 영웅 난이도 던전)
      • 어둠에 물든 창조물의 생명력이 20%가량 낮아졌습니다. (10인 영웅 난이도 던전)
      • 오염: 급격화 효과가 약간 낮아졌습니다. (10인 영웅 난이도 던전)
      • 밀쳐내기 기술(태풍 등)이나 죽음의 손아귀를 사용하여 초갈의 개종 기술에 걸린 플레이어가 사용하는 기술을 방해하거나 차단할 수 있습니다.
    • 시네스트라
      • 황혼 절단 기술로 한 번에 두 명의 치유 역할 직업을 대상으로 삼을 가능성이 적어집니다.
      • 마법 해제로 파멸을 해제했을 때 해당 효과가 방어 전담 직업류에겐 이전되지 않습니다.
  • 죽음의 폐광
    • 데피아즈단 혈마법사가 시전하는 분노의 영역 내에 있으면 더는 받는 피해가 증가되지 않고 공격력만이 증가됩니다.
  • 북부 혈투의 전장
    • 펜구스의 궤짝에 있는 고르독 안마당 열쇠가 몇 초 후에 재생성됩니다.
  • 그림 바톨
    • 장군 움브리스가 시전하는 상처 출혈의 피해가 20%만큼 줄어들었습니다.
    • 악성 트로그가 조금 느리게 이동합니다.
    • 제련장인 트롱구스가 시전하는 장애의 보너스 피해가 50%만큼 감소했습니다.
    • 깨어난 화염의 정령이 방어 전담이 아닌 직업에게 화염의 시선 집중을 우선적으로 시전합니다.
    • 황혼의 비룡이 사용하던 황혼의 불길이 삭제되었습니다.
    • 하늘살이 예언자가 시전하는 뒤틀린 비전 강화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 증가 효과 부분이 삭제되었습니다.
  • 시초의 전당
    • 사원 수호자 안후르가 생명력이 66%로 떨어져 빛의 방패를 시전 중일 때도 생명력이 33%로 떨어지면 다시 빛의 방패를 시전합니다.
  • 톨비르의 잃어버린 도시
    • 고위 사제 바림 공략 시 소환되는 영혼의 파편이 암흑의 전령과 합쳐질 때 경고가 표시됩니다.
  • 메카나르
    • 문지기 회전톱날만 처치해도 군단 저장고를 열 수 있습니다.
  • 바위심장부
    • 오즈룩이 땅 울리기를 시전할 때 미리 알아볼 수 있는 시각 효과가 오즈룩 위치의 전방에 생깁니다. 추가로 땅 울리기의 피해가 감소하고 피해 반경이 줄어들었습니다.
    • 대여사제 아질의 지진 파편 시전 시 더 명확한 경고용 시각 효과가 생깁니다.
  • 스트라솔름
    • 우체통을 여는 데 열쇠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모두 언데드인데 우체통을 잠가서 뭐하겠습니까요? 우체통은 뇌 할인권을 보내는 데 쓸 뿐입니다.
    • 스트라솔름 내에 있는 우체통 중 아무거나 3개를 열면 우체국장 말로운이 나타납니다.
  • 파도의 왕좌
    • 아가미고블린 사냥꾼의 독 묻은 창의 직접 및 주기적인 피해가 감소했습니다.
    • 아가미고블린 물마법사의 지진해일 피해가 감소했습니다.
    • 여군주 나즈자르와의 전투 시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시각 효과가 향상되었습니다.
    • 오주마트 공략 시 소환되는 역병 야수가 공포의 오라로 입히는 암흑 피해가 감소했습니다.
  • 울다만
    • 지도실에 있는 문을 여는 데 잃어버린 역사의 지팡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 밸로그의 상자에서 새로운 전리품을 얻을 수 있습니다. 회색 아이템이면, 좋은 거죠?
  • 소용돌이 누각
    • 돌풍 병사를 처치했을 때 발동되는 바람 회오리 기술의 밀쳐내기 효과가 감소되었습니다.
    • 알타이루스가 자신의 단상 가장자리에서 나타나던 문제가 수정되어 이제 단상 중앙에서 가까운 곳에 나타납니다.
    • 사원 숙련사제와 바람의 대신이 전투에 돌입했을 때 주문 시전까지 2초간 기다립니다.
  • 통곡의 동굴
    • 전체 던전을 좀 더 접근하기 쉽고 더 빨리 완료할 수 있도록 미로 부분이 삭제되었으며, 주위에 있던 몬스터와 우두머리 몬스터들이 조정되었습니다.
  • 줄파락
    • 트롤 우리를 여는 데 사형집행인의 열쇠의 열쇠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 다음에 나열된 우두머리 몬스터 공략시 얻을 수 있는 골드량이 현저하게 감소합니다: 거대 화염전차, 마그테리돈, 용 학살자 그룰, 파멸의 군주 카자크, 카라잔에 있는 전체 우두머리 몬스터

길드

  • 길드 도전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 길드 도전 과제를 길드 인터페이스의 정보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길드 도전이 다음 세 가지 범주로 분류됩니다: 길드 던전 정복, 길드 공격대, 길드 평점제 전장.
    • 주마다 설정된 횟수만큼 개별 도전 과제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적합한 레벨의 일반/영웅 난이도 던전과 공격대 또는 평점제 전장에 참여하는 길드 파티는 자동으로 도전 과제 완료 자격을 획득합니다.
    • 길드 도전을 완료할 때마다 해당 길드는 보상으로 경험치와 길드 금고에 직접 자금 조달을 받음과 동시에 완전히 새로운 업적을 얻는 기회를 갖습니다. 업적 알림과 비슷하게 길드 도전이 완료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도록 알림창에 해당 내용이 표시됩니다.
    • 길드 도전 완료 보상으로 얻는 길드 경험치를 일일 상한치 이상 받을 수 있습니다. 캐릭터의 휴식 경험치 한계선과 비슷하게 길드 도전을 완료하면서 얻는 경험치 양만큼 길드 경험치 상한선도 조절됩니다.
    • 최고 레벨을 이미 달성한 길드는 길드 경험치 대신에 현저하게 많은 골드를 보상으로 받습니다.
    • 길드 레벨이 5 레벨이 되면 골드 보상이 길드 은행에 보관됩니다. '자금 조달' 길드 혜택에 대한 텍스트도 적절하게 조정되었습니다.
  • 길드 혜택인 자금 조달 내용이 대화 기록에 텍스트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대신 길드 금고 자금 입금/출금 기록에 일일 보관된 금액을 보여줍니다. 추가로 자금 입금/출급 기록의 하단에 생기는 새로운 화면을 통해 주간 기여도를 볼 수 있습니다.
  • 길드 보상으로 두 가지 새로운 맞춤 길드 휘장이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길드 휘장은 계정 귀속이며 길드 평판을 얻을 때 보너스 평판을 줍니다.
  • 평점제 전장 길드 파티 승리의 보상으로 받는 길드 경험치 양이 현저히 증가했습니다.
  • 야외 명예 점수 획득 시 해당 플레이어는 보상으로 길드 경험치를 받습니다.
  • 80 레벨까지의 레벨 별 전장 전투 승리 시 해당 플레이어는 보상으로 길드 경험치를 받습니다.
  • 투기장 전투 승리 시 해당 투기장 팀은 보상으로 길드 경험치를 받습니다. 팀 전체 인원이 같은 길드원이여야만 길드 경험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템

  • 계정 귀속 아이템
    • 여러 "계정 귀속" 계승 아이템이 "Battle.net 계정 귀속"으로 변경됩니다. 이는 같은 Battle.net 계정에 속한 다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계정에 있는 캐릭터 간 거래나 우편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 같은 Battle.net 계정에 있는 캐릭터에 우편을 보내면 즉시 도착합니다. 같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계정의 캐릭터 간 우편 전송 방식과 마찬가지입니다.
    • 같은 Battle.net 계정에 있는 반대 진영의 캐릭터에게 계정 귀속 아이템을 우편으로 보내면 이제 특정 평판 아이템이 대응하는 평판 아이템으로 올바르게 전환되어 전송됩니다.
    • 명예나 정의 점수와 연관된 직업용품 상인에게서 구입할 수 있는 모든 직업용품의 가격이 50%만큼 내렸습니다.
    • 소용돌이 수정을 명예나 정의 점수와 연관된 직업용품 상인에게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명예 시스템용 호드 및 얼라이언스 장신구에 새로운 시각 효과가 생겼습니다.
  • 아이템 세트
    • 현 공격용 죽음의 기사 공격대 방어구 4세트 효과가 죽음의 룬을 얻을 때와 더불어 도살기 발동 시에도 전투력이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 현 신성 특성 성기사의 공격대 방어구 4세트 효과가 신성 충격을 시전한 다음 6초 동안 정신력이 540만큼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 현 수양 특성 사제의 공격대 방어구 4세트 효과가 약화된 영혼에 걸리지 않은 대상에게 회개 주문을 시전해도 정신력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이제 회개 주문으로 대상을 치유할 때마다 정신력 증가 효과를 받습니다.

전문 기술

  • 모든 대도시에 모든 종류의 전문 기술 상급자와 관련 물품 상인이 배치됩니다.
  • 연금술
    • 강철가죽의 영약으로 얻는 체력이 300에서 450으로 증가했습니다. 혼합술 추가 효과로 증가하는 체력은 120으로 이전과 같습니다.

명예 시스템

  • 명예 점수 획득률이 두 배로 증가했습니다.
  • 투기장
    • 투기장 상대 검색 범위가 확장되어 다른 전장군에 속한 상대도 만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투기장
      • 용맹의 투기장이 돌아왔습니다! 참가 가능한 투기장에 포함되었으므로 다시 전투를 치를 수 있습니다.
      • 용맹의 투기장에 새로운 시작 지점이 추가되었습니다. 승강기를 타고 진입하는 대신 투기장의 양쪽 끝에 있는 방에서 전투를 시작합니다. 승강기는 삭제되었습니다.
  • 전장
    • 전장 공격대장이 다른 서버에 속한 플레이어의 파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집중 공격과 무자비한 공격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 양 팀에서 깃발을 가진 후 3분이 지나면, 양 팀의 깃발 운반자는 집중 공격 효과를 얻어 받는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 이후 1분마다 효과가 중첩되어 받는 피해가 10%씩 증가합니다.
      • 7분 후에는 집중 공격 효과가 무자비한 공격으로 변경됩니다. 이로써 플레이어는 받는 피해가 증가하는 효과와 더불어 최대 이동 속도가 100%를 넘지 못하는 약화 효과를 받습니다. 피해를 받는 약화 효과는 집중 공격과 마찬가지로 적용되어 최대 100%까지 받는 피해가 10%씩 계속 증가합니다.
    • 아라시 분지
      • 아라시 분지 전장을 10 대 10 평점제 전장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깃발 점령에 필요한 시간이 8초에서 7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길니아스 전투지
      • 깃발 점령에 필요한 시간이 8초에서 7초로 감소하였습니다.
      • 무덤 변경
        • 점령 지점에서 죽은 플레이어는 죽은 장소에 있는 무덤이 아니라 가장 가까운 점령지의 무덤으로 순간이동됩니다.
        • 광산과 수력작업장을 점령한 팀의 플레이어가 수력작업장에서 죽으면 광산으로 순간이동됩니다.
        • 얼라이언스가 등대만을 점령한 상황에서 얼라이언스 플레이어가 등대에서 죽으면, 기지에서 되살아납니다.
        • 호드가 수력작업장과 광산을 점령한 상황에서 호드 플레이어가 등대에서 죽으면, 수력작업장에서 되살아납니다.
    • 쌍둥이 봉우리
      • 무덤 변경
        • 적 기지에서 사망해도 무조건 자신의 기지 무덤에서 되살아납니다.
        • 방어 진영의 플레이어는 사망 시 중앙의 무덤에서 되살아납니다.
        • 중간 지역에서 사망 시 중앙의 무덤에서 되살아납니다.
        • 공격 진영의 플레이어는 사망 시 자신의 기지 무덤에서 되살아납니다.

퀘스트 및 몬스터

  • 새로운 요리 및 낚시 일일 퀘스트가 다르나서스, 아이언포지, 썬더 블러프, 언더시티에 추가되었습니다.
  • 북부 불모의 땅에 퀘스트가 몇 개 추가되어 18~20 레벨에서 더 많은 모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노즐팟의 전초기지와 달소크의 전초기지에서 새로운 퀘스트를 확인해 보세요.
  • 가르, 줄락둠, 모부스, 아크마하트, 자리오나, 포세이두스에게서 획득하는 아이템이 해당 몬스터의 수준이나 처치 시 필요한 노력에 상응하는 수준으로 조정되었습니다.

종족

  • 노움의 종족 특성인 탈출의 명수는 다른 능력으로 시작된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에 영향받지 않습니다.
  • 인간의 종족 특성인 인간의 자생력에 새로운 시각 효과가 생겼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 길드 찾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계속 마지막 수정 작업을 진행하는 중이지만 관심 있는 플레이어 여러분 모두 한번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길드 찾기에 대한 의견은 여기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개체창과 대상창을 주시 대상창처럼 잠금을 해제하고 원하는 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단축키에 지정된 능력이 이제 버튼이 다시 올라올 때가 아닌, 버튼을 누른 순간에 시전됩니다. 이 옵션은 인터페이스 설정의 전투 메뉴에서 끌 수 있습니다. 마우스 클릭은 변경되지 않으며, 마우스를 눌렀다가 떼는 순간 명령이 수행됩니다.
  • 대상과 주시 대상이 미니맵에 표시됩니다.
  • 그래픽과 소리는 새로운 "환경 설정" 메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네트워크 항목이 새로운 "환경 설정" 메뉴에 추가되어, 네트워크와 관련하여 두 가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네트워크 항목에서 "속도에 초점을 맞춰 네트워크 최적화"와 "사용 가능 시 IPv6 활성화"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그래픽 환경 업데이트
    • 컴퓨터 사양에 따라 전체 그래픽을 아주 높음으로 설정할 수 없게 하던 기능이 삭제되었습니다.
    • 이전에는 설정할 수 없었던 단계로 설정하려 하면, 그만큼 높게 설정할 수 없는 기능에서 이유를 안내하는 툴팁과 함께 경고문이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보통 이상으로 설정할 수 없는 사양에서 물 세부묘사를 아주 높음으로 설정하면, 보통으로 자동 설정됩니다.
    • '환경 설정' 화면의 '고급 설정'에서 DirectX 11을 지원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접속 화면
    • '환경 설정'을 클릭했을 때 별도로 뜨던 창이 아니라 '환경 설정' 창 안에서 '사용자 설정 초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 '환경 설정'을 클릭하면 해당 창의 '그래픽'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 불필요한 팝업창이 삭제되었습니다.
  • 게임 설정에 추가된 새로운 사항(!)
    • 단축키를 누르는 즉시 즉시 행동 실행(전투)
    • 행동 단축바 수정 키(행동 단축바)
    • 이름표 배열 방식(이름)
    • 그래픽 API (고급 설정)
    • 네트워크 항목



본썹은 언제 되나.. 4.1 -_-;;;;; 아우...

출처 : http://kr.battle.net/wow/ko/game/patch-notes/ptr-patch-not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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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Rainf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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