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비쥬얼스튜디오(Visual Studio) 릴리즈모드(Release Mode)에서 디버깅이 필요할 때가 있다.
디버깅모드에서는 잘 되는데, 릴리즈 모드에서 하니까 죽는 경우... 뭐 이럴 때.... 원인을 찾아야하는데...
그럴 때...
릴리즈 모드에서 디버깅정보를 생성 확인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Project Properties] - [Configuration Properties] 진입
-> 해당 프로젝트 - 속성 - 구성속성 - 링커 - 디버깅
[C/++ 탭]
[General] - [Debug] - [Program Database (/Zi)]
[Optimization] - [Optimization] - [Disabled (/Od)]
[Optimization] - [Whole Program] - [No]
[Linker 탭]
[Debugging Generate Debug Info] - [Yes (/DEBUG)]
[Debugging] - [Debugging] - [Runtime tracking and disable optimizations (/ASSEMBLYDEBUG)]
그러면 Realse 모드에서 죽었거나 했을시, 호출스택 및 위치를 찾을 수 있다.
하지만 신뢰성100%는 금지... 대략적인 원인 범위를 줄이는데만 쓰자...
화면 중 하나.. 짤
디버깅에선 잘 됬는데.. 릴리즈에서 계속 죽어가꼬,, 겁나 짜증났다..... -_ -;;
반응형
'I.T > Programm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Custom URI] Custom URI 적용(경고창제어), NSIS Custom URI 적용하기 (Windows & Explorer 예제, C#, NSIS Script) (0) | 2016.07.15 |
---|---|
Windbg 윈디버그 실행하여 crash dump 확인하기(pdb symbol) Visual Studio 2010 (0) | 2015.10.27 |
C++ 소켓통신 관련 Socket Connect Error List (0) | 2015.04.15 |
WIN32 API 주요함수 모음 (0) | 2015.04.09 |
[C++, MFC] CString ↔ int, CString to int, int to CString 형변환 (0) | 2015.02.26 |